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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멤버십

[호텔 멤버십] 힐튼 월드와이드 (힐튼 호텔)

by 볼드핑거 2022. 12. 2.

세계 최대의 호텔 그룹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에 이어 두 번째 소개할 그룹은 힐튼 월드와이드 홀딩스이다. 아쉽게도 국내에는 18개 브랜드 중 콘래드와 힐튼, 힐튼 가든 힐이 전개되어 있다. 

 

 

호텔 포트폴리오와 멤버십

 

목차 

1.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2. 힐튼 월드와이드

  1) 힐튼 월드와이드 포트폴리오
  2) 힐튼 아너스 멤버십

3. 인터컨티넨털 호텔
4. 하얏트 코퍼레이션
5. 아코르 그룹

 

 

2. 힐튼 월드와이드

 

 

  1) 힐튼 월드와이드 포트폴리오

 

 

전 세계 123개 국가에 18개 브랜드, 7,000여 개의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는 세계 2위의 호텔 그룹이다. 18개의 브랜드는 STR 체인 스케일 (22년 12월 기준)에 따라 6개로 분류된다. 

 

출처) 힐튼 호텔 & 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1) Luxury (럭셔리) 

잊을 수 없는 체류, 삶의 활력을 얻는 곳, 세계 정상급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갖추고 최정상을 위한 가장 럭셔리한 플래그십 브랜드로 월도프 아스토리아(16개국 32개), LXR 호텔 & 리조트, 콘래드 호텔 & 리조트(22개국 44개)가 있다. 

국내에는 힐튼 브랜드의 최상위급인 월도프 아스토리아는 없고 여의도에 콘래드 서울이 있다. 

 

    (2) Upper Upscale (상위 업스케일)

힐튼의 컨시어지 등 5성급 서비스를 갖춘 풀 서비스 고급 호텔로 힐튼(95개국 601개), 캐노피 바이 힐튼(10개국 37개),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34개국 133개),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5개국 261개),  시그니아 바이 힐튼(미국 내 2개),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7개국 73개)이 있다. 

국내에는 밀레니엄 힐튼 서울, 아난티 힐튼 부산, 힐튼 경주 호텔이 있다.

 

    (3) Upscale (업스케일)

힐튼의 비즈니스 및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호텔로 더블트리 바이 힐튼(51개국 649개), 힐튼 가든 인(56개국 960개), 홈우드 스위트 바이 힐튼(4개국 533개), 태피스트리 컬렉션(12개국 90개), 템포 바이 힐튼(2020년 신규 브랜드 론칭)이 있다. 

국내에는 더블트리 브랜드로 서울 판교가 오픈(22년 12월 현재 미정), 힐튼 가든 인 서울 강남이 21년 7월 처음 오픈하였다.

 

   (4) Upper Midscale (상위 미드스케일)

장기 숙박을 위한 거실, 주방 시설 등을 갖춘 레지던스 성격이 강한 햄튼 인 바이 힐튼(35개국 2,839개), 홈2 스위트 바이 힐튼(미국, 캐나다, 중국 560개)이 있다.

 

   (5) Midscale (미드스케일)

가격이 저렴한 비즈니스 성격의 호텔로 트루 바이 힐튼이 있으며 미국, 캐나다, 아르헨티나에 227개 호텔이 있다.

 

 

  2) 힐튼 아너스 멤버십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호텔 수를 보유한 힐튼이지만 국내에는 고급 호텔 몇 개 외에는 브랜드 전개를 하지 않았으므로 해외 출장이나 여행이 잦은 분들을 제외하고는 숙박 일수 적립과 등급 달성이 어렵다.

 

그런데도 세계적인 휴양지나 미주 여행이 계획되어 있다면 등급 달성을 통한 혜택이 많으므로 국내 여행자들에게도 인기 있는 멤버십이기도 하다. 등급별 주요 혜택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등급 별 혜택 멤버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연간 필요 숙박일 0~4박 5박 20박 30박
보너스 포인트 적립
  20% 80% 100%
5일째 숙박 무료
  O
객실 업그레이드
    가능 시
매일 식음료 크래딧, 조식
    O O
라운지 이용       O
마일스톤     O
골드 등급 선물       O

 

힐튼 아너스에서 눈여겨볼 점은 골드 등급부터 식음료 크래딧 또는 조식 제공 혜택과 객실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실버 등급부터는 포인트로 5박 결제 시 1박을 무료로 받아 4박에 필요한 포인트만 지급하면 된다.   

 

Tip ! 

힐튼 아너스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포인트 적립이라고 할 수 있겠다. 숙박에서 사용하는 $1 기준으로 기본 10포인트가 적립되며 회원 등급에 따라 20%~100% 추가 적립된다. 포인트는 5일 연속 숙박 예약 시 사용 효율이 가장 높고 포인트는 구매와 양도, 포인트 간 전환이 가능하므로 예약을 위해 별도로 포인트를 구매하는 사람들도 많다.

사용처와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1포인트의 가치는 약 5원으로 계산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주기적으로 포인트 100% 보너스 프로모션을 하므로 부족한 포인트는 환율을 고려해( USD 결제) 필요한 만큼 구매해 활용하자.

중고나라 등 개인 간 거래 시 전산 소요 시간, 사기 등의 위험이 있으므로 지인이나 직거래를 통해 양도받자. 

 

아울러 로얄티 프로그램의 목적으로 연중 30박 숙박 후 10박마다 마일스톤 보너스 10,000포인트를 적립해주기 때문에 장기 여행이나 출장 시 마일스톤에 맞춰 숙박 일을 맞추는 것이 포인트 적립에 좀 더 효과적일 것이다.

 

골드 등급만 되어도 여행 시 비용을 절감하고 여행의 질을 높일 수 있으므로 실제 서드파티 예약 비용과 포인트 숙박 등의 비교를 통해 현명하게 여행을 계획해보자.

 


[호텔 멤버십] 인터컨티넨털 호텔 (IHG 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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