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번째로 소개할 호텔 그룹은 하얏트 코퍼레이션이다. 국내에는 5성급 브랜드만 전개하여 고급 호텔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2018년부터 전 세계 900여 개 독립적인 부티크 호텔이 가입된 SLH (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하얏트 공식 채널을 통해 해당 호텔 이용 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할 수 있다.
호텔 포트폴리오와 멤버십
목차
1.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2. 힐튼 월드와이드
3. 인터컨티넨털 호텔
4. 하얏트 호텔
1) 하얏트 호텔 & 리조트 포트폴리오
2) 월드 오브 하얏트
5. 아코르 그룹
4. 하얏트 호텔 & 리조트
1) 하얏트 호텔 & 리조트 포트폴리오
앞서 소개된 세계 1~3위의 호텔처럼 6~8천여 개의 호텔을 가진 규모는 아니지만 전 세계 68개국 26개 브랜드로 전 세계 주요 도시에 1,100여 개의 호텔을 전개하고 있다. 중저가 브랜드의 호텔 숫자보다는 럭셔리나 어퍼 업스케일 등의 상위 조건을 맞춰야 하는 까다로운 조건이 있어서 브랜드 프로퍼티에 대해선 신뢰할만하다.
자체적으로 4가지 포트폴리오로 구분한다. STR Chain Scale은 2022년 8월 기준 데이터로 분류하였다.
(1) Timeless Collection (타임리스 컬렉션)
하얏트 호텔의 클래식 라인이자 대표적인 브랜드로 파크 하얏트, 그랜드 하얏트, 하얏트 리젠시, 하얏트 플레이스, 하얏트 하우스, 하얏트, 유어코브, 하얏트 레지던스 클럽이 있다.
브랜드 | STR | 비고 |
파크 하얏트 | 럭셔리 | 가장 럭셔리 브랜드로 선진국 유명 도시에만 전개되어 있다. 국내에는 파크 하얏트 서울, 부산 두 곳이 있다. |
그랜드 하얏트 | 럭셔리 | 5성급 고급 호텔로 주요 도시의 도심지에 전개되어 있다. 국내에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인천, 제주 세 곳이 있다. |
하얏트 리젠시 | 어퍼 업 | 인기 관광지나 공항 주변에 위치한다. |
하얏트 플레이스 | 업 | 미국 중소도시의 비즈니스 호텔로 대부분 조식을 포함해 운영한다. |
하얏트 하우스 | 업 | 장기 숙박을 위해 객실 내 주방이나 호텔 내 시설을 갖추고 있다. |
하얏트 | 어퍼 업 | 하얏트의 시그니처 호텔이나 지금은 리센시가 그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 |
유어코브 | 어퍼 미드 | 중국 내 사업 전개를 위해 중국 회사와의 합작 회사 |
(2) Boundless Collection (무한한 컬렉션)
미라벨, 알릴라, 안다즈, 톰슨 호텔, 하얏트 센트릭, 캡션 바이 하얏트
브랜드 | STR | 비고 |
미라벨 | 럭셔리 | 럭셔리를 추구하는 리조트로 미국 애리조나, 텍사스, 메사추세츠에 있다. |
알릴라 | 럭셔리 | 태평양, 인도양 위주의 럭셔리 호텔, 리조트로 발리에만 다섯 곳이 있다. |
안다즈 | 럭셔리 | 5성급 고급 호텔로 주요 도시 중심지에 전개 국내에는 안다즈 서울 강남이 있다. |
톰슨 호텔 | 럭셔리 | 5성급 고급 호텔로 미국, 멕시코에만 전개 |
하얏트 센트릭 | 어퍼 업 | 미국 내 유명 관광지 주변에 많이 전개 |
캡션 바이 하얏트 | 업 | 2022년 미국 멤피스를 시작으로 새롭게 전개하는 브랜드 |
(3) Independent Collection (독립 컬렉션)
언바운드 컬렉션 바이 하얏트, 데스티네이션 바이 하얏트, jdv 바이 하얏트
브랜드 | STR | 비고 |
언바운드 컬렉션 | 럭셔리 | 하얏트의 첫 컬렉션 브랜드로 유서깊은 도시에만 전개 |
데스티네이션 | 하와이와 콜로라도의 휴양지 중심으로 전개된 레지던스, 리조트 | |
주아 드 비브르 | 미국 캘리포니아 중심으로 전개된 컬렉션 브랜드 |
(4) Inclusive Collection (인클루시브 컬렉션)
분류 이름대로 객실은 물론 F&B, 엔터테인먼트까지 모든 것이 포함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멕시코와 카리브 해에 집중적으로 하얏트 지바, 하얏트 질라라 외에 조에트리 웰니스 &스파, 스크릿 리조트 & 스파, 브레스리스 리조트 &스파, 드림스 리조트 & 스파, 비비드 호텔 & 리조트, 알루아 호텔 & 리조트, 선스케이프 리조트 & 스파 등 리조트들은 단계적으로 늘어가고 있다.
브랜드 | 칸쿤 | 아메리카 | 유럽 |
조에트리 웰니스 | 1 리조트 | 6 리조트 | 출시 예정 |
시크릿 리조트 | 2 리조트 | 17 리조트 | 출시 예정 |
브레스리스 리조트 | 5 리조트 | ||
드림스 리조트 | 3 리조트 | 24 리조트 | 출시 예정 |
비비드 호텔 (출시 예정) | |||
알루아 호텔 | 출시 예정 | ||
선스케이프 리조트 | 6 리조트 |
2) 월드 오브 하얏트
하얏트는 메리어트나 IHG, 힐튼에 비해 호텔의 수가 훨씬 적고 미국 중심으로 편중되어 있으므로 미국 위주의 출장이나 여행객이 아닌 이상 티어 달성이나 유지가 어려워 특정 지역의 효율적인 사용 외에는 다른 호텔 멤버십에 비해 선호가 떨어진다.
국내의 파크 하얏트를 비롯해 럭셔리 브랜임드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그만큼 숙박 가격이 높고 조식 등의 혜택을 받으려면 최고 등급인 글로벌리스트를 달성해야 해서 일반인들의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다.
등급 별 혜택 | 멤버 | 디스커버리스트 | 익스플로리스트 | 글로벌리스트 |
연간 필요 숙박일
|
10박 | 30박 | 60박 | |
보너스 포인트 적립
|
10% | 20% | 30% | |
레이트 체크아웃
|
오후 2시 | 오후 2시 | 오후 4시 | |
객실 업그레이드
|
스위트 제외 | 스위트 포함 | ||
클럽 라운지
|
O | O | ||
얼리 체크인, 조식 | O | |||
무료 주차(포인트 숙박) | O |
보너스 포인트는 기본 1달러 사용당 5포인트가 적립되며 등급에 따라 보너스 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된다. 다른 호텔 멤버십과 다르게 기본 적립 포인트와 보너스 포인트 적립률이 낮아서 럭셔리 등급의 호텔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 이상 포인트 적립에 따른 혜택을 기대하기 어렵다.
마일스톤은 숙박 일수 또는 일정 유상 적립 포인트 도달 시 달성할 수 있다.
숙박일 | 적립 포인트 | 리워드 |
20 | 35k |
라운지 이용권 2개
|
30 | 50k |
Cat. 1-4 무료 숙박권 1개 and 라운지 이용권 2개
|
40 | 65k |
5,000 포인트 or USD 100 하얏트 기프트 카드 or UDS 150 식음료 크래딧
|
50 | 80k |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2회
|
60 | 100k |
Cat. 1-7 무료 숙박권 1개 and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2회 and 마이 하얏트 컨시어지 이용
|
70 |
10,000 포인트 or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1회
|
|
80 |
10,000 포인트 or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1회
|
|
90 |
10,000 포인트 or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1회
|
|
100 |
10,000 포인트 or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1회
|
Tip !
숙박 일수에 따른 마일스톤 보상에 포커스를 맞추고 보너스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포인트 적립에 유용하고 포인트는 숙박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이 높다.
호텔 등급에 따라 나눠진 8개의 카테고리(이하 Cat.)와 성수기/비수기 구분, 객실 등급에 따라 필요 포인트가 다르고 복잡하므로 가고자 하는 호텔이 어느 카테고리에 속해있는지와 객실 등급에 따른 필요 포인트에 관해 확인해야 한다.
지역에 따라 Cat.1에 럭셔리 호텔이 포함되어 있기도 하다(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발리등). 이러한 곳들은 5천 포인트에서 1만 포인트 정도로도 충분히 좋은 객실에 숙박할 수 있으므로 포인트 구매 후 포인트 숙박도 고려해볼 만하다.
글 서두에 언급한 SLH 호텔 중 하얏트 제휴에 참여하는 호텔은 하얏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시 특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회원에게 2인 조식, 얼리 체크인과 14시 레이트 체크아웃(가능 시), Cat.1 호텔은 객실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에는 「호텔28 명동」이 유일한 참여 호텔이다. (Cat. 4)
계획하는 여행지에 하얏트 카테고리 1 호텔이나 SLH 호텔이 있다면 하얏트 멤버십을 활용해 혜택을 받아보자.
댓글